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지역과 지역주민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보건의료인, 전문가의 노력과 함께 나가야 합니다.

자원봉사자 활동

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게시판은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기 의견수렴 코너로 자료게재는 실명확인 후 가능하며, 내용 중 비사실적,
비객관적,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상품광고, 상대방 비방, 욕설, 음담패설, 저작권침해 등 게시판의 취지와 관계없는 글은 삭제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글 등록 시 내용 및 첨부파일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는 기재를 금합니다.”

영주시-소금은 살짝, 건강은 '활짝', '올바른 건강 걷기'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실시2017-11-13 16:04:34

작성자이지원
조회3102
서천둔치에서 올바른 건강걷기 홍보및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을 시민들 대상으로 실천했다.
올바른 건강걷기 홍보는 건강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341명이 자율적으로 걷기 동아리인 영주 걷기사랑 동호회를 결성하고 행사에 참여해 건강걷기 실천 홍보활동을 펼쳤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세라밴드 건강 운동법과 집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건강스트레칭을 홍보 안내했다.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은 '소금은 살짝, 건강은 활짝' 이라는 슬로건으로 바쁜 일과후 운동을 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사(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및 싱겁게 먹기 실천을 위한 미각테스트, 금연클리닉 상담 등을 실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1일 나트륨섭취 권장량은 하루 2g미만이다. 보통 소금으로 따지면 소금 5g 정도와 1인1회 분량의 나트륨,
칼로리, 소금 을 홍보했다.
미각테스트란 가정에서 흔히 접하는 콩나물국을 이용하여 염도농도를 관리한 4가지 시료 (0.1 0.3 0.6 0.8 %)를 각각 시음한후
개인별로 느낀 짠맛 강도와 선호도를 조사한후 분석하는 방법으로 국이나 찌개 위주의 많은양의 소금을 섭취할수 밖에없는 한국인의 식단에서 평소 '내가 얼마나 짜게 먹는지'를 객관적으로 알려줌으로써 싱겁게 먹기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